위즈테마

미래를 향한 비젼

Vision for the future

알파인스키
장애인 알파인스키는 장애유형에 따라 시각장애(B1 - B3), 입식(LW1 - LW9), 좌식(LW10 - LW12) 3개의 경기 등급으로 분류되어있으며, 대회는 활강과 슈퍼대회전, 대회전, 회전, 슈퍼복합 등의 세부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애인 알파인스키는 결승점을 통과하여 나온 기록을 선수의 해당 장애등급에 따라 부여된 Factor값(소수점 4자리)을 곱하여 나온 기록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Downhill (활강)

가파른 경사면을 빠른 속도로 활주하는 경기로 스피드 종목으로 분류된다. 위험성이 큰 만큼 선수들의 스키 테크니컬 기술 및 개인 판단력에 따라 승부가 좌우된다. 게이트는 4개의 회전 폴과 2개의 게이트 패널로 이루어진다. 정해진 코스의 관문을 올바르게 통과하여 결승점에 도착한 시간 순서로 순위를 매기게 된다.

Super Giant Slalom (슈퍼-대회전)

슈퍼-대회전 종목은 대회전 종목과 비슷해 보이지만 경사가 가파르고 게이트 사이의 거리도 길기때문에 활강 종목처럼 속도가 중요한 스피드 종목으로 분류된다. 슈퍼 대회전 경기는 한 번의 경기로 이루어진다.

Giant Slalom (대회전)

대회전 경기는 회전 경기에 비해 긴 코스와 적은 게이트 수로 경기하는 기술 종목이다. 회전과 마찬가지로 만약 선수가 게이트를 놓칠 경우 그는 실격하게 되고 위치를 바꾸어 두 번의 경기를 한다. 두 경기의 시간을 합산하여 총 시간의 최고 기록 순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Slalom (회전)

회전 종목은 게이트로 표시한 코스를 지그재그로 회전하여 최단 시간에 내려오는 경기이다. 다른 경기에 비해 짧은 코스이지만 선수가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게이트가 많은 기술 경기이다. 선수가 게이트를 놓치는 경우 실격 처리된다. 게이트의 위치를 바꾸어 두 차례의 경기를 진행하고 기록을 합산하여 순위를 정한다.

Super Combined (슈퍼 콤바인)

슈퍼 콤바인 대회는 두 종목의 최종 결과를 합산하여 순위가 결정된다. 보통 활강 또는 슈퍼 대회전의 스피드 종목과 한 번의 회전 경기로 이루어진다. 두 경기의 시간을 합산하여 총 시간의 최고 기록 순을 바탕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콤바인 대회의 결과는 선수가 콤바인의 각 종목에 참가하고 중간 결과가 있는 경우에만 인정한다.

Parallel Slalom (평행 회전)

평행 회전 경기는 예선전과 결승전 방식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동일하게 조성된 두 개의 코스에서 두 선수가 주행하게 되고 예선전에서 더 빠른 선수가 빨간색 코스를 먼저 주행한다. 1차전에서 2위를 한 선수가 패널티 타임을 갖고 2차전 주행을 시작하는데 패널티 타임은 두 선수의 시간 차이이다. 2차전의 우승자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